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풋볼데이

풋볼데이 스쿼드 라인업 설정 및 캐미스트리 팀컬러 설명

by  ˙ 2013. 1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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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지난 포스팅때 경기 화면에 대해서 설명을 안해서 넣어봤습니다.

 

FM 초기에 동그란원으로 움직이던 시절과 약간 비슷합니다.

선수교체는 직접 할수도 있고

전술지시를 통해서 공격방향, 슛팅빈도 등 에 대한 세부적인 지시를 내릴수 있습니다..

포메이션도 변경 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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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지 아쉬운건 FM에서 빠르게 넘길수 있는것이 안됩니다.

한경기 관여하시면 보통 5분정도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에 포스팅에서 주로 다룰 스쿼드 입니다.

 

보통 이런게임하면 전방에 즐라탄 좌우 메시 날두 등 유명선수만 수집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경우 캐미스트리 라인이 거의 없는 상태일 것입니다..

 

캐미스트리 라인이 없으면 패스 전개나 팀웍에 문제가 생겨서

 

스텟이 높더라도 캐미스트리 라인이 잘 이뤄진 팀에 지게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캐미스트리 라인은 굵기로서 그 정도를 나타내구요.

 

같은리그 선수, 같은 나라 선수 ,같은 팀선수일 경우

각각의 상황에 따라서 최초 라인의 굵기가 굵어집니다.

셋다 만족한다면 처음부터 굵은 상태겠지요

 

 

 

 

 

 

이것은 소속팀 선수가 일정 경기 이상을 뛰게 되면은 얻게되는 효과입니다.

 

호날두 메시 즐라탄 등의 유명선수만으로 이룬 팀이라면

 

700경기 이상 치뤄야지 좀 팀웍이 맞아들어가게 될것 같군요..

 

 

 

 

 

 

 

 

이번엔 팀컬러에 대해서 말해보겠습니다.

 

팀컬러는 아직 확실히는 모르지만.

 

같은 국가 선수가 일정수 모였을 경우

같은 소속팀 선수가 일정수 모였을경우

일정 능력치 수치가 얼마 이상인 선수가 모였을 경우

등에 대해서 적용이 가능한 팀컬러의 목록들이 생기게 됩니다.

알파벳으로 추가되는 능력치의 크기를 나눠놨느데

A로 가까워질수록 더 좋은것이니 입맛에 맞게 설정해서 쓰시기 바랍니다.

 

단 초기에 팀을 만들때 있었던 창단멤버,유스멤버는 팀컬러에 적용이 안됩니다.

어차피 초기멤버에 호날두를 선택해서 쓰고 계시더라도 레벨2이상으로 성장이 안되니

미련갖지말고 버립시다.

 

 

 

이렇게 팀컬러에 의한 능력치 효과를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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