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BA2K시리즈/NBA 2K14 & 기술

NBA 2K14 포스트동작 몇가지 써봅시다.

by  ˙ 2014. 3. 8.
반응형
반응형

오랜만에 nba2k14 기술 글을 쓰네요 ㅎㅎ

 

이번에 알려드릴것은 포스트 플레이에서 쓰는 동작입니다.

 

정확한 기술의 명칭이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컴퓨터와 매치하면 매번 골밑에서 이 기술을 쓰길래 궁금했었는데

 

드뎌 알게됐네요 ㅋㅋ

 

대단한 기술은 아니고 그냥 간단한 동작중 하나입니다.

 

제가 쓰는 키보드설정에 맞게 설명 드릴께요.

설정이 궁금하신분은 아래로..

2013/10/26 - [NBA 2K14 & 기술] - NBA 2K14 덩크하는법 키보드 설정

 

 

1. 먼저 A키를 눌러서 포스트업 자세를 취합니다.

 

 

 

 

 

 

2. 오른쪽 아날로그 버튼을 골대 방향으로 살짝 한번 눌러줍니다.

제 설정으로는 F1 키와 3번키를 동시에 같이 살짝 누르면 됩니다.

 

(방향으로 보면 ↗ 으로 패드의 오른쪽 아날로그버튼을 살짝 누르게 되는겁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등으로 상대를 미는듯한 자세를 취하게 됩니다.

 

이후에 이동키를 ↗ 으로 해주면서 대쉬버튼과 같이 눌러주면

턴하면서 골밑으로 바로 갈수 있습니다.

그리고 덩크 꽂아버리면 됩니다

 

 

 

 

 

아래 영상에 보면 1분 4초 쯤에 보시면 볼 수 있는데

상대수비가 좀 능력치가 딸리거나

르브론제임스같은 애들로써주면 잘먹힙니다 ㅎㅎ

 

 

 

굳이 위설명처럼 골밑으로 안들어가도 되고  

여러동작을 연계해서 상대의 블로킹 타이밍을 뺏어주면됩니다.

(아직 동작들의 연계를 잘못하는 관계로 ㅠㅠㅠ 이것밖에 ㅠㅠ)

 

 

 

 

 

 

 

 

 

 

마찬가지로 A키 눌러서 포스트업자세 해준 다음에

골대방향의 수직 좌측이나 우측방향의

오른쪽 아날로그버튼을 살짝 눌러주시면

 

아래처럼 페이크 동작을 취합니다.

 

 

▽이건 A 눌러서 포스트자세에서 2번키와 3번키를 동시에 살짝 누른거구요.

(방향으로는 ↘ 이쪽으로 오른쪽 아날로그를 살짝 터치한게 되겠죠.)

 

 

 

 

 

 

▽ 이건 F1키와 1번키를 눌러서 ↖ 으로 해줬을때 입니다.

 

 

 

일단은 여기까지가 제가 알려드리고 싶었던 내용입니다.

 

 

 

 

 


 

 

다음팟으로 방송 자주 하는데

패드 얼마한다고 사서 하면 되지

왜 불편하게 키보드로 하냐고 묻는분들이 많더라구요.

 

저도 엑박 패드를 가지고 있고

패드로 연결해서 위닝도 하고 피파도 하지만

정교하게 움직이는게 뜻대로 안되서

그냥 계속 키보드로 하게 되더군요..

 

 

요즘은 많은 게임들이 우측 아날로그 버튼의 활용을 많이 하는 터라

예전보다는 조작이 많이 힘들고

좀더 고급적인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키보드로 제약이 있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키보드로도 이렇게 할수있고

방송할때 신기하게 봐주시는 분들도 있고

또 저처럼 키보드로만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앞으로도 계속 키보드로 겜을 하게 될것 같습니다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