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모니터 화면 한번깜빡이고 안나올때 문제 해결

by  ˙ 2017. 1. 6.
반응형

3년째 쓰고 있던 LG 27인치 모니터가 갑자기 말썽이더군요 

오늘 lg서비스 센터에서 as 받고 왔습니다

 

지식in에서 저랑 같은 lg모니터제품에

같은 증상인 글이 여럿 있었는데

달려있는 답글들이 너무 홍보하는 글만 있어서

 도움이 안됐는데

이글이 조금이나마 저와 모니터 증상이 같은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증상

 

1.모니터를 처음켜면 화면이 잠깐보였다가 어두운 화면으로 바뀝니다

 

2.절전모드는 아니었구요

 

3.HDMI연결을 뺐을때 외부신호가 없다는 모니터 메세지는 나왔고

 

4.모니터를 자세히 보거나 측면에서 보면 어두우면서 희미하게

화면이 보입니다.

 

 

점검

 

1. 먼저 그래픽카드의 문제가 아닐까 생각하여

그래픽 카드도 교체할 생각이 있던터라

지포스 1060을 구입하여 교체해봤으나

증상은 변함 없었습니다

+교체전 쓰던 그래픽카드를 빼고 지우개로 닦은후 다시 끼워도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2. HDMI 케이블 이상일까 생각하여

케이블을 교체해 봤으나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3. 노트북으로 모니터 출력을 시도해 봤지만

증상이 같았습니다

 

4. 결론은 본체에 이상이 없고

케이블에도 이상이 없는것으로 봐서

모니터 자체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

AS 신청을 하였습니다.

반응형

 

AS 결과

 

as전 점검사항에 대해 엔지니어분께 말씀드렸고

엔지니어분이 모니터 메인보드쪽 문제 아니면

의외로 아답터의 문제일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결론은 제가 쓰던 LG모니터 19V아답터가 전압을 충분히 전달못해서

발생했다고 하네요

모니터 메인보드쪽 문제였다면

비용이 커질뻔했습니다

 

아답터만 새것으로 교체해서 전원 연결하니

모든 문제가 해결됐습니다

 

인터넷으로 19V아답터 샀다면 좀더 저렴했겠지만

17000원 들었네요

 

LG서비스센터 처음가봤지만

엄청 친절하고 서비스 좋네요

스마트폰 as받으러 오는분들이 가장 많네요

pc나 가전은 대기자가 많지않아서

굳이 예약안하더라도 금방 수리할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