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국지시리즈

삼국지4 파워업키트

by  ˙ 2013. 8. 20.
반응형

 

 

제가 가장 많이 플레이 해본 삼국지 시리즈 입니다. 

저는 정말 재미있게 했는데 삼국지4가 역대 최악이라는 평가를 받고있다니....좀 이상하네요..

 

삼국지 2,3 에서는 전체지도를 한눈에 보면서 플레이하지만...

삼국지4는 맵이 상당히 크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지도는 작게 따로 표시되어 보여줍니다.

전쟁시에는 반격에 나설수 있어서 성외 전투를 할수있고 수비하는 팀이 퇴각하면 다시 공성전투를 하게 됩니다.

공성전투에서 성문이 부서지면 무조껀 지는걸로 되어있어서 전쟁에서 조금 아쉬운 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전쟁에서 궁병이 무지하게 좋았고......화시쓰고 바람불면 맵의 거의 절반가까이 불바다가 된던.....

반응형

그리고 공성수비하는 쪽에서 낙석 특성이 있으면 엄청 좋았던걸로 기억나네요..

위에 영상은 내정이랑 외교, 전쟁장면을 담으려고 대충 플레이 해봤습니다.

관우 장비가 일기토에서 왠만하면 지는일이 없는데.... 이상하네요 ㅋ

 

삼국지 4 부터 파워업키트 라는 시리즈가 추가되면서

별도의 에디트 없이 게임내에서 군량이나 금 병량 무기 특성 등을 조작할수 있게 됐죠...

재미가 반감될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쓰지않는걸로 ㅎㅎ

그리고 파워업키트는 따로 일기토 모드라는게 있어서 장수끼리 임의로 일기토를 시켜보고 토너먼트도 할수 있죠..

아래 영상은 일기토 모드만 따로 담아봤습니다

 

 

반응형

'삼국지시리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국지2  (0) 2013.08.25
삼국지5 파워업키트  (0) 2013.08.23
삼국지3  (0) 2013.08.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