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매후기

pc스피커 보노보스 H1 (BonoBoss BOS-H1) 구매후기

by  ˙ 2014. 5. 6.
반응형

키보드보다 하루 주문이 늦었던 관계로

 

오늘 도착했더군요.

 

그동안 5.1채널 스피커를 쓰고있었는데

 

어중간한 5.1채널 쓰느니 괜찮은 2채널이나 2.1채널이 더 낫다고 생각해서

 

제품들 살펴보던중 보노보스 h1이 상품평도 좋고

 

여러사람들이 만족하는 내용의 자세한 후기들도 있고해서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반응형

가격은 배송비 포함해서

 

9만원 조금 안되는 가격에 샀습니다.

 

 

 

 

 

 

 

 

 

 

 

 

▼ 그냥 본 박스로 배송왔습니다.

 

박스 주변이 막 찍혀있는데다가..

 

내부에 흠집있고 전선이 벗겨져서 왔다는 후기를 봐서

 

내심 걱정했는데

 

운이 좋았는지 흠집없고 제대로 잘 작동했습니다.

 

자~ 개봉해봅시다!

 

 

 

 

 

 

 

 

 

 

 

▼ 아래 위로 스티로폼으로 고정되어 있지만

 

측면에는 따로 받혀주는 스티로폼이 없어서

 

박스의 옆에서 가해지는 충격에는 취약해 보입니다.

 

사고없이 잘 배송되기만을 바래야 겠죠 ㅎㅎ

 

 

 

 

 

 

 

 

 

 

▼ 비닐로 쌓여져 있고~

 

꺼내실때 조금 무거울수도 있습니다

 

한쪽에 약 4키로 정도 나갑니다.

 

우측 조금더 무겁구요.

 

 

 

 

 

 

 

 

 

 

▼ 구성품은 좌우 스피커와

 

스피커연결용 번들케이블,

 

RCA케이블로 되어있습니다.

 

 

 

 

 

 

 

 

▼ 앞 커버를 벗겨낼수 있구요

 

정확한 명칭은 잘모르겠으나

 

스피커 중앙에 둥근부분에 흠집있었다는 후기때문에

 

문제없나 살펴보려고 확인만 해보고 다시 덮어뒀습니다

 

 

 

 

 

 

 

 

 

 

▼ 보증서 및 설명서구요

 

하단에 30시간 에이징이 필요하다고 적혀있네요.

 

 

 

 

 

 

 

 

 

▼ 설명서는 별 내용 없습니다.

 

스피커 연결방법과

 

볼륨과 treble, bass 조정에 대한 설명이 있네요.

 

 

 

 

 

 

▼ RCA케이블과 번들케이블

 

좌측케이블로 우측스피커 뒷편에

 

색깔에 맞춰서 흰색 빨간색 끼워주식도

 

초록색 부분은 컴퓨터 본체 뒷편에 음원출력부분(녹색)에 끼우면 됩니다.

 

 

 

 

 

 

 

▼ 어떤 전문가 분이 올려둔 글을 보니

 

번들케이블이 싸구려 케이블이라고 하네요..

 

외관상 되게 좋아보였는데 ㅎㅎ 

 

하여튼, 좀더 좋은 소리를 원한다면 

 

1~2만원 정도 투자해서 케이블을 구매하는걸 추천한다고 합니다. 

 

 

 

 

 

 

▼ 우측 스피커 뒷면이구요

 

방열판이 있어서 발열을 잡아줍니다.

 

 

 

 

 

 

 

 

 

▼ 좌측 우측 스피커를 이렇게 연결하고 ~

 

우측 스피커 input 부분에 스마트폰으로 aux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수도 있어서 편합니다.

 

 

 

 

 

 

 

 

▼ 우측 스피커의 옆면에 전원과 볼륨 treble, bass 조절이 됩니다.

 

전원을 켜면 붉은색 led에 불이 들어오구요

 

treble과 bass는 조절하다보면

 

저는 중간쯤에 딱 걸리는 부분에다 두고 쓰고있습니다 ㅎㅎㅎ

 

treble로는 고음량 , bass로는 저음량 조절하면 됩니다.

 

 

 

 

 

 

 

 

 

▼ 일단은 크기를 비교해드리기 위해서 

 

모니터 옆에 두고 찍었습니다 ㅎㅎ 

 

제가 쓰는 모니터가 27인치인데

 

 대충 스피커가 얼마나 큰지 감이 오시나요? ㅎㅎ  

 

스피커 높이가 27cm 정도 되고

 

뒷편으로 깊이는 성인남자  손바닥 만합니다.

 

커봤자 얼마나 크겠어 했는데..엄청 크네요 ㅎㅎ

 

 

 

 

 

몇백 몇천씩 하는 비싼 스피커도 아니고  

제가 소리가 좋다 ,나쁘다 평가할 수준도 아니지만

 

 

 

중요한건 스피커를 바꾸고 나서

전에 쓰던 스피커에서는 얻지 못했던

 듣는 즐거움이 생긴것 같네요. 

 

 

 

그동안 안들리던 소리가 들리는게 참 좋네요..

매일 듣는 음악인데..

이런소리도 들리네? 하는것도 있고..

 

음량을 높인다고 시끄럽다고 느껴지기 보다는

뭐라 표현을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방안을 감싸는듯하게 들린다고 해야할까요..

 

 

 

 

영화볼때도 좋네요.

잠깐 테스트 하려고 봤는데

영화 신세계 보면 초반부분에 석회장 차사고나는 부분있는데

좌측에서 부딧쳐서 쭉~ 밀려가는데

눈앞에서 좌측부터 쭉~밀려서 우측으로 가는듯하게 들립니다.

공간감 좋네요.

 

그리고 대사 하나하나가 정말 또렷또렷하게 잘들립니다.

 

 

 

 

스피커는 무조껀 채널수가 많아야하고

2채널은 안좋다고 생각해왔던 안좋은 편견이 많았는데

편견을 깨준 제품이네요.

 

 

 

가성비가 좋은지 어떤지 모르겠지만

9만원이 아깝지 않을정도로 잘산것 같습니다.

 

 

 

많이들 동영상으로 음악재생해서 찍어 올리시던데..

영상으로 찍은것이 실제 들리는것과 이질감이 있어서

생략하겠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