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고전게임

고전 pc 축구게임 액추어사커 (actua soccer)

by  ˙ 2014. 3. 17.
반응형

몇일전 피파96 포스팅할때 언급했던 게임

 

액추어 사커(actua soccer) 입니다.

 

당시 피파와 라이벌관계의 게임이었고

 

지금와서 다시 플레이 해보니

 

피파와 비슷해보여도 스타일이 많이 다른 게임이었군요.

 

반응형

▽ 시작화면입니다. 

그렘린 인터액티브에서 만들었나 봅니다.  

 

 

 

 

 

 

 

 

 

 

▽ 메인화면입니다.

 

피파못지않게 깔끔한 화면에

 

선수가 트레핑하는 동장을 계속 보여줍니다.

 

리그, 컵 등의 플레이가 됩니다.

 

 

 

 

 

 

 

 

▽  조작법을 변경하는게 쉽습니다 .

 

이동키와 팅과 패스 2가지 버튼밖에 사용안합니다.

 

수비는 패스버튼은 스탠딩태클, 슛버튼은 슬라이딩태클을하며

 

롱패스와 숏패스는 상황에 따라서 자동으로 나가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개인기 기술은 없습니다.

 

 

 

 

 

 

 

 

 

▽ 매치 설정이고

 

게임시간이 최소 5분입니다.

 

특이한점은 게임내에 바람의 속도에 대한 영향도 온오프 할수있습니다.

 

 

 

 

 

 

 

 

 

 

▽  게임 그래픽은 좀더 세부적으로 설정이 되는데

 

요즘같은 그래픽에서는 하이로 하나 로우로 하나

 

그게 그거처럼 보이네요 ㅎㅎ

 

 

 

 

 

 

 

 

 

 

▽  액추어사커는 국가대표팀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피파의 다양한 클럽팀을 해볼수 없는게 아쉽군요.

 

 

 

 

 

 

 

▽  게임 로딩화면

 

 

 

 

 

 

 

 

 

▽  그래픽은 피파보다는 조금 못한것 같네요.

 

선수 구별도 안되구요 ㅎㅎ

 

 

 

 

 

 

 

 

 

 

▽ 플레이 해보고 피파는 패스플레이가 거의 필요없이

 

슛버튼 누르면서 속도붙여서 달리면 되는데

 

이게임은 패스플레이가 된다는게

 

피파보다 더 높은점수를 주고 싶네요.

 

완벽한 패스플레이는 불가능하지만

 

선수들이 공간으로 뛰어가서 움직이는게 좋네요.

 

 

 

 

 

 

 

 

 

▽  황선홍의 득점장면~

 

피파는 골키퍼가 무적이지만

 

액추어는 키퍼가 허수아비입니다 ㅎㅎ

 

거의 못막네요

 

 

 

 

 

 

 

 

 

▽  경기종료후

 

점유율등의 개념은 보여주지않고

 

득점여부만 보여줍니다.

 

 

 

 

 

예전 기억으로는 피파보다 이게임을 더 많이 했던것 같네요.

 

피파에서는 약팀으로 강팀을 잡기는 너무 힘든데

 

이게임은 가능했다는점도 좋았고

 

앞서 이야기했던 패스플레이가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