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파/고전피파

고전 피파 2002 월드컵 (fifa world cup 2002) pc게임

by  ˙ 2014. 5. 26.
반응형

벌써 12년전 게임이 되었네요

EA 스포츠의 피파2002 월드컵입니다.

 

피파2002와는 기본적인 틀은 같지만

좀더 아케이드성이 짙은 게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처음으로 패스에 게이지가 도입된 시리즈였던걸로 기억합니다.

피파2001에서는 슛팅에만 게이지가 있었던것 같구요..

 

 

 

윈도우 7로 구동했구요.

아무이상없이 실행이 잘되네요.

단지 이게임이 해상도 설정이 800x600이 고정이라서

창모드로 해서 하면 너무 작게 보여서 하기 조금 불편한점이 있네요.

반응형

 

 

사진과 영상으로 하나하나 살펴보죠 ^^

 

 

 

▼ 첫시작하면 어김없이  EA sports it's in the game 나오구요~

 

 

 

 

 

 

▼ 2002 월드컵 로고 오랫만에 보네요 ㅎㅎ

 

 

 

 

 

 

▼ 메인화면입니다.

 

친선경기, 월드컵, 옵션, 보너스 부분에는 월드컵 응원영상이랑

BGM 오케스트라로 만드는것 등 동영상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월드컵모드라서 월드컵에 출전한 팀들만 선택이 됩니다.

 

 

 

 

 

 

 

▼ 몇몇 국가들 살펴보면

최고성적과 지역, 출전자격획득날자가 표시되고

선수명단을 보여주는데

선수명단 옆에 별표있는 선수는 특수한 기술을 쓸수있습니다.

 

공격수같은경우는 불꽃슛이 나가고

 

미드필더같은 경우는 패스넣을때 공에 잔상이 생기면서

기막히게 휘어져가는 패스가 나가고

중거리슛 능력이 있는 선수는 공격수와 마찬가지로 불꽃슛이 나갑니다.

 

수비수는 뭐 딱히 나가는 기술은 없는것 같아요

 

 

 

 

 

▼ 잉글랜드가 별표가 5개로 가장 많은 팀이네요..

 

 

 

 

 

▼  2002 월드컵에서 조별예선탈락했던 프랑스

 

 

 

 

 

▼  스페인은 최근에도 출전했던 선수들이 몇몇 보이죠 ㅎㅎ

 

 

 

 

 

 

 

 

 

▼  조작키는 요즘 축구게임에 비하면 엄청 간단하죠 

스루패스키가 따로 없습니다.

 

 

 

 

 

 

 

▼ 게임 시작~

 

황선홍입니다. 전혀 못알아 보겠네요 ㅎㅎ

 

 

 

 

 

 

▼  빛고을 광주에서 펼쳐지는 경기

 

 

 

 

 

 

 

▼  2002 월드컵때는 베컴의 닭벼슬머리가 유행했는데

 

빠박이 머리인거 보니

 

베컴이 그리스전때 프리킥골넣고 기적적으로 월드컵 진출했는데

 

월드컵이 열리기 한참전인

 

딱 그때 선수 모습을 적용시켰나 봅니다.

 

 

 

 

 

 

 

▼  게임 화면입니다.

좌측에 패스 게이지가 보이죠? ㅎㅎ

 

별표 달린 선수로 패스하면 이렇게

잔상이 남으면서 공이 날아갑니다.

 

 

 

 

 

 

 

 

▼  별표가 달린 오웬으로 슛~

 

불꽃슛이 나가죠

 

게이지 가득 채워서 차면 거의 100% 골이 들어갑니다.

 

 

 

 

 

 

 

 

▼  골을 넣으면 나오는 세레모니가

무슨 나라를 구한듯이 합니다.

음악도 오케스트라 음악 깔리면서 한 20초는 세레모니 나옵니다.. ㅡㅡ

 

 

 

 

 

 

 

▼ 프리킥과 코너킥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차구요.

Z, C 로 왼쪽 오른쪽으로 휘는방향 정해주고

위, 아래 버튼으로 공의 높낮이 조절을 합니다.

 

 

 

 

 

 

▼ Q를 누르면 요즘 피온에서와 마찬가지로

 

선수를 침투시킬수 있습니다.

 

 

 

 

 

 

▼ 경기에 승리하고나면

또 엄청난 시간을 세레모니를 해댑니다.. ㅎㅎ

 

 

 

 

반응형

'피파 > 고전피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파2003 (fifa2003) pc판 오랜만에 플레이  (1) 2014.06.14
피파96(FIFA96) 고전 도스게임  (0) 2014.03.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