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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3/정보

디아블로3 2.0.4 패치 아귀런 막힘

by  ˙ 2014. 4.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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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10일 새벽 디아3 2.0.4 패치가 예정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많이들 애용하시던 아귀런도 막힐예정입니다.

 

하지만 북미패치이후에 신아귀런이 또 생겼다고 하니

 

그건 패치이후에 직접해보고 하는법을 올려두겠습니다.

 

그리고 성전사가 많이 상향되고

 

수도사와 법사를 제외한 나머지 직업들도 약간 상향되었다고 합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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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사는 감전에 마력충전룬 적중계수 떨어지고

 

얼음보주가 의도했던것 보다 더 넓은범위에 데미지를 줬던 것이 수정됐다고 합니다

 

하... 제가쓰는 주기술과 보조기술이 제대로 너프 먹었군요...

 

일단, 패치이후에 해보고 정 안되겠다 싶으면

 

다른 기술로 갈아타야겠네요..

 

 

 

 

 

2.0.4 공식 패치 내용입니다.

 

 

일반

■ 여러 아이템과 기술에 의해 소환되는 소환수의 생존력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해당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늘절단기
막시무스
기드빈
겐자니쿠
악몽의 유산
선조의 귀환
천벌의 검 - 일어나라 형제여

■ 모든 마을 중앙에 있는 네팔렘 첨탑과 오레크, 카달라를 실수로 클릭할 가능성을 줄일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1막에 있는 대장장이의 상자가 더 이상 충돌되지 않도록 조정됩니다.

 

 

 

 

 

직업


▣ 야만용사


■ 수정 의도

▶ 분노를 소비하는 많은 기술들은 유용하다고 느껴지지만, 단일 대상을 공격하는 분노 생성기의 경우 그리 좋지 않다는 느낌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들은 단일 대상 분노 생성 기술들이 충분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 사용 기술

▶ 후려치기
-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70%에서 21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흠씬 패기'
 ㄴ적을 기절시킬 확률이 30%에서 3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맹습'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8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 무기 투척
-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50%에서 18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강력한 투척'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10%에서 27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망치 투척'
 ㄴ적을 기절시킬 확률이 30%에서 40%로 증가합니다.

▶ 광분
-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20%에서 155%로 증가합니다.

▶ 전투의 함성
- 버그 수정: 전투의 함성을 시전한 이후 5초간 분노 소모가 멈추던 현상과 관련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성전사


■ 수정 의도

▶ 대다수의 성전사들은 과도할 정도로 "하늘의 분노 - 천상의 불꽃"을 통해 진노를 소모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우리는 성전사들이 보다 다양한 형태로 기술을 조합해 사용하길 원하기 때문에 천상의 불꽃에 대해 조정을 가했습니다.

▶ 징벌이나 정의 같은 단일 대상 진노 생성기의 경우, 하나의 대상만 공격할 수 있어서 다른 기술에 비해 효율적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다른 기술들과 충분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징벌과 정의가 충분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 우리는 군마 질주를 향상시키기 위한 몇가지 조정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번에는 기술의 재사용 시간과 지속시간을 감소시켰는데, 전체적으로 이 기술의 단위 시간 대비 지속 시간은 비슷하지만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록 기절을 푸는 수단으로 이용할 수는 없지만, 이동을 방해하는 효과를 해제하는 주력 이동기로의 역할은 더 강조되었다고 봅니다. 또한 군마 질주가 전투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것을 원하기 때문에 룬을 이용한 피해량을 증가시켰습니다.


■ 일반

▶ 성전사는 이제 모든 유형의 피해를 15% 감소해서 받습니다.


■ 사용 기술

▶ 아카라트의 용사
 ㄴ기술 룬 '활기': 활기가 규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축복받은 망치
- 기술 룬 '타오르는 진노'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95%에서 150%로 증가합니다.
 ㄴ사정 거리가 5미터에서 8미터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얼어붙은 망치'
 ㄴ버그 수정: 얼어붙은 망치가 적을 얼리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ㄴ얼어붙은 망치가 폭발할 때 더 멀리 날아가지 않습니다.

▶ 축복받은 방패
-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80%에서 34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산산조각':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50%에서 333%로 증가합니다.
 ㄴ알려진 문제점: 기술 룬의 툴팁에 변경된 사항이 반영되지 않는 현상
- 기술 룬 '연소':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05%에서 270%로 증가합니다.

▶ 천상의 주먹
-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50%에서 340%로 증가합니다.
- 천상의 주먹이 꽂힌 자리에서 퍼지는 전류 화살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10%에서 34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균열'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80%에서 400%로 증가합니다.
 ㄴ균열 사이의 전광 범위가 3미터에서 6미터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신성한 샘'
 ㄴ범위가 12미터에서 18미터로 증가합니다.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4%에서 8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천상의 뇌우'
 ㄴ버그 수정: 천상의 뇌우가 의도하지 않는 곳에 시전되던 현상 수정

▶ 하늘의 분노
- 기술 룬 '천상의 화염'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950%에서 735%로 감소합니다.

▶ 정의
-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75%에서 24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추적의 망치'
 ㄴ추적의 망치가 이제 시전된 이후 보다 빨리 타겟을 찾습니다.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00%에서 30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전격 파열'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5%에서 35%로 증가합니다.

▶ 결사대
-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95%에서 38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궁수'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85%에서 16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방패 돌진'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75%에서 18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군마 쇄도'
 ㄴ군마에 부딪힌 적이 기절할 확률이 25%에서 3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친위병'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00%에서 285%로 증가합니다.

▶ 징벌
-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00%에서 27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설욕'
 ㄴ적의 공격을 방어했을 때 주는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70%에서 94%로 증가합니다.

▶ 방패 가격:
-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325%에서 37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뭉개기'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550%에서 660%로 증가합니다.
-기술 룬 '방패 짓이기기'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550%에서 740%로 증가합니다.
 ㄴ방패 막기 확률의 150%만큼 추가 피해를 주는 것에서 500%로 증가합니다.

▶ 군마 질주
-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16초로 감소합니다.
- 유지 시간이 2초에서 1.5초로 감소합니다.
- 더 이상 기절 효과로 끊기지 않습니다.
- 기술 룬 '박살 전차'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475%에서 51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인내'
 ㄴ추가되는 지속 시간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합니다.
- 기술 룬 '악몽'
 ㄴ버그 수정: 지속 시간만큼 불길이 유지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기술 룬 '능지처참'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25%에서 185%로 증가합니다.

▶ 휩쓸기 공격
-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400%에서 440%로 증가합니다.


■ 지속 기술

▶ 전투사령관
- 이제 군마 질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5% 감소시키고, 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35% 감소시킵니다.



   



▣ 악마 사냥꾼


■ 수정 의도

▶ 증오를 소비하는 많은 기술들은 유용하다고 느껴지지만, 단일 대상을 공격하는 증오 생성기의 경우 그리 좋지 않다는 느낌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들은 단일 대상 증오 생성 기술들이 충분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 사용 기술

▶ 회피사격
-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60%에서 200%로 증가합니다.
- 적 두 마리에게 추가로 주는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8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엄호 사격'
 ㄴ추가 화살이 주는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60%에서 200%로 증가합니다.
 ㄴ중간 화살의 범위에 맞게 측면 화살의 범위가 50%에서 80%로 증가합니다.

▶ 굶주린 화살
-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25%에서 155%로 증가합니다.

▶ 자동쇠뇌
- 기술 룬 '보호 쇠뇌'
 ㄴ이 룬으로 인한 피해량 감소가 강인함 수치를 반영하게 됩니다.



   



▣ 수도사

■ 수도사는 이번 패치에서는 변화가 없습니다. 수도사는 현재 안정된 상태에 있지만 게임의 다른 부분과 마찬가지로 변화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변경 작업을 수행할 것입니다.



   



▣ 부두술사


■ 수정 의도

▶ 부두술사는 마나가 부족할 때 좋은 기술들을 활용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주 기술들을 대부분 마나 수급 목적으로 활용하곤 했는데, 마나가 재생될 동안 공격적인 능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일부 단일 대상 주 기술들을 효과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 혼령 출몰은 적은 마나로 사용할 수 있는 지속 피해 기술이라는 점을 보다 강조하기 위해 조정을 했습니다.


■ 사용 기술

▶ 독침
-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55% + 40%에서 185% + 4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불침'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75%에서 425%로 증가합니다.
 ㄴ불침의 스택에 따라 초과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 기술 룬 '독침 연사'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65%에서 11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쐐기침'
 ㄴ마나 회복량이 25에서 50으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콧잔등의 뱀'
 ㄴ기절 확률이 25%에서 33-35%로 증가합니다.

▶ 시체 거미
-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16%에서 324%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불꽃 거미'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59%에서 40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깡충 거미'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38%에서 382%로 증가합니다.

▶ 불폭탄
- 기술 룬 '화마'
 ㄴ화마의 불기둥이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560%에서 880%로 증가합니다.

▶ 혼령 출몰
- 마나 소모량이 200에서 50으로 감소합니다.
-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465%에서 4000%로 증가합니다. 이제 피해가 12초에 걸쳐서 지속됩니다.



   


 
 
▣ 마법사

▶ 마법사의 기술 중 "비전 보주 - 얼음 보주"와 감전은 작동 방식에 버그가 있었습니다. 불행한 일이지만 이러한 버그의 수정은 기술의 약화를 가져오게 됩니다. 궁극적으로는 마법사의 다른 기술들과 비슷한 수준으로 기술이 조정되게 됩니다.

▶ 순간이동은 더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변화되었습니다. 순간이동의 범위는 전체적으로 증가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시공의 구멍 룬으로 인한 연속 시전은 감소되었는데, 기존에는 4번의 시전으로 140미터를 이동할 수 있지만 현재는 3번의 시전으로 150미터를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은 전반적으로 상향 조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사용 기술

▶ 비전 보주
- 기술 룬 '얼음 보주'
 ㄴ버그 수정: 얼음 보주에 의해 얼어있는 시간이 의도한 것보다 오래 유지되었던 현상 수정
 ㄴ버그 수정: 얼음 보주가 의도한 것보다 넓은 지역에 피해를 주었던 현상 수정

▶ 감전
- 기술 룬 '마력 충전'
 ㄴ적중 계수가 0.25에서 0.166으로 감소

▶ 순간이동
- 순간이동 거리가 35미터에서 50미터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시공의 구멍'
 ㄴ순간이동이 가능한 최대 수치가 4번에서 3번으로 감소합니다.


■ 지속 기술

▶ 마력 증폭
- 버그 수정: 마력 증폭이 이제 채널형 기술의 피해량도 정상적으로 증가시킵니다.

▶ 영재
- 버그 수정: 영재와 함께 감전을 사용하면 의도했던 것보다 2배의 비전력을 회복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모험모드


▣ 네팔렘의 차원균열


■ 네팔렘 첨탑이 활성되는데 약간의 시전 시간이 소요됩니다.
■ 네팔렘의 차원 균열에서 하수구나 수로형 던전이 생성될 확률이 증가합니다.



   




제작

■ 70레벨 세트 제작 아이템을 만들 때 더 이상 온전한 왕실 보석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입술모양 보석으로 대체됩니다.
■ 고유 전설 제작 재료가 떨어질 확률이 충분히 늘어납니다.
 ㄴ 이는 죽음의 숨결 드랍률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 죽음의 숨결은 더 이상 61-70레벨 제작 아이템에 필요하지 않습니다.
■ 버그수정: 전설 방패 제작 시 방패 방어 확률이 아이템 레벨에 맞게 제대로 적용됩니다.



   




아이템

■ 빛나는 보물 상자에서 나오는 보상이 보다 좋아집니다.
■ 전설 제작 재료인 사신의 공포 드랍률을 높였습니다. 이제 말티엘을 잡으면서 재료가 안 나온다고 짜증내지 않아도 됩니다.
■ 버그수정 :
 ㄴ 하수인 전용 전설 장비에 붙는 주 능력치가 해당 하수인에 맞게 나옵니다.
 ㄴ 숭배의 장갑이 신단이나 강화 효과를 60분 간 유지하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괴물

■ 유령형 괴물들이 사용하는 영혼 흡수 기술의 피해가 줄었습니다.
■ 독격자 :
 ㄴ 독격자로 인한 피해 지역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줄어듭니다.
 ㄴ 동시에 생성되는 독격자 슬라임의 수가 4개에서 3개로 줄어듭니다.
 ㄴ 용사 정예 몬스터(파란색 이름)가 사용하는 독격자 기술이 이제 시간차를 두고 사용됩니다.(현재와 같이 동시에 바닥이 도배되는 현상 줄어듬)



   




퀘스트

■ 이제 3막 망루 오르기 이벤트는 생성된 몬스터를 전부 잡아야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영혼의 도가니 이벤트는 이제 고행 1단계 이상의 난이도에서 더 많은 괴물을 생성합니다.
■ 던힐드의 유산 이벤트는 이제 고행 1단계 이상의 난이도에서 더 많은 괴물을 생성합니다.
■ 캠페인 모드에서 서기관의 무덤 퀘스트를 처음 수행하는 경우에만 토막아귀가 경험치와 전리품을 줍니다.



   




유저 인터페이스

■ 버그 수정 :
 ㄴ 채팅창에 등록된 아이템 링크를 클릭할 때, 게임 내 오브젝트가 클릭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ㄴ 채팅창에 등록된 아이템 링크가 종종 클릭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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