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추억의 고전 온라인게임 묵향온라인 타이탄리턴즈 오픈베타

by  ˙ 2014. 6. 23.
반응형

 

 

2004년쯤 오픈했었던 묵향 온라인 입니다.

그때 당시에는 무협MMORPG게임들이 하나둘 오픈했던것 같네요.

열혈강호부터 실크로드, 십이지천 등...

 

 

당시에도 리니지1,2 같은 걸출한 mmorpg 온라인 게임이 있었으나

리니지에는 큰 흥미가 없었던 나머지..

묵향온라인이 처음 해본 온라인게임이었어요 ㅋ

 

 

소설책으로 유명했던 전동조 작가의 무협판타지소설 묵향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지만

소설에서의 전반적인 스타일 자체가 게임에서 느껴지지않아서

유저들로부터 도대체 왜 이름이 묵향온라인인지 모르겠다는 말이 많았죠 ㅋ

 

 

 

무기는 검, 권, 도, 창, 궁, 암기의 무기를 쓰는 외공계열하고

화,수,목,금,토 같은 기를써서 무공을 쓰는 내공계열이 있는데

 

반응형

초창기에 밸런스를 엉망인 상태로 오픈을해서 

당시에 화계열로 화공 광역마법쓰는게 있었는데

이게 엄청난 데미지를 입히고 사냥터를 다쓸고다니고 

PK로 유저들 다 죽이고 다니다보니 

뒤늦게 다시 하향패치하고 

매번 이런식이었던것 같아요 ㅋ 

어떤 문제가 생기면 좀있다가 하향패치하고 

패치전까지 유저들이 이용해서 게임은 엉망이되고 ㅋㅋ

 

 

 

 

 

캐릭터는 간단하게 키크기와 얼굴 주무기정도만 선택할수있었던것 같네요.

성별도 있었던가?;;

 

 

 

 

 

 

사냥터에서 사냥모습

 

중국 지명을쓴 마을이름이 있었던것 같네요.

시안 이런식으로..

 

아래 사진에 사냥터는 진시황릉 중심부 입니다.

 

데미지가 수치로 뜨는데

앞서말했던 화계열 밸런스망했던 시기에

데미지가 8천넘게 광역으로 팍팍 떠서

다쓸고 다녔던 기억이 나네요 ㅋ

 

 

 

 

 

 

 

이건 수련장인데 잘기억은 안나네요

정해진 시간안에 마무리해야 뭘 배울수 있었던것 같기도하고..

 

 

 

 

 

 

 

 

여러명이서 써야 쓸수있는 스킬인 진법도 나중에 업데이트가 되었었죠

그러나 이미 게임은 개판이 되어서 유저들이 많이들 등을 돌린상태..

 

 

 

 

 

물약이 비싸서

운기조식 인가를 써서 사냥하고 피채우고 했었던거 같아요

무기,갑옷을 거의 획득한 돈으로 상점에서 사야해서

물약을 사면 무조껀 적자 ㅎㅎ

 

 

 

 

 

 

당시에 이 게임에서 유저들이 빠져나갔던게

몇년전 에이지오브코난의 신규유저들이 게임을 포기했던것과

그 이유가 비슷합니다 ㅋㅋ

 

 

바로 수십명씩 때를 지어서 밑에 그림처럼 살기? 인가 켜고 다니면서

유저들을 다 죽이고 다녔죠

요즘 게임처럼 바로 귀환하는 포션같은거도 없고

무조껀 마을로 달려서 도망가야하는데

기본상태에서 이동하는속도가 너무느림

레벨이 15정도 되야 경공배울수 있고

(이것도 달리는건데 엄청느림.)

30정도 되야 큰보복으로 뛰는 경공배울수있고

(이정도는 되야 도망좀 갈수있음..)

40정도인가 되면 날아가는 경공인데 제일빠름.

 

 

 

게임에 불만을 가지고 있던 유저들이 여럿모여서

 

신규유저들이 겨우 10렙찍고 안전지대 탈출해서

사냥좀 하려고하면 입구에서 다 죽여버림

경공도 못써서 도망도 못가고 걸리면 그냥 죽을수밖에 없었음

 

게다가 죽으면 템이랑 골드도 막 떨어뜨리니

그냥 개판이었음 ㅋㅋ

 

도와주러갔다가 괜히 죽으면 손해라서

고렙들도 그냥 피해다니고 ㅎㅎ

 

 

 

 

 

 

 

저도 피해를 보고 그냥 그렇게 게임을 그만뒀죠 ㅎㅎ

 

이후에 타이탄온라인으로 이름바꾸고 계속 서비스 하다가

 

2011년쯤에 결국 서비스 종료했죠..

 

이게임을 못잊어서 하시는 분들은 아직도 하고 계시더군요..

현재 말레이시아에서는 서비스 중이라고 하네요.

간단하게 등록하고 즐기면 되나 봅니다.

http://ms.runup.com.my/EN/top.php  <--말레이시아 사이트

 

 

 

 

 

 

 

 

 

 

그리고 타이탄리턴즈로 다시 국내에서 오픈을 하려고 하는가 봅니다.

마치 예전 카르마온라인이 다시 카르마리턴즈로 돌아왔듯이 말이죠 ㅎㅎ

 

6월 26일 오후4시에 오픈베타 예정이긴 하던데

기존에 즐기셨던분들은 다시금 찾게 될것 같긴하네요..

얼핏보니 그래픽에서도 크게 변화는 없어보이고

추억의 게임을 다시 오픈해서 즐기는게 모토인듯합니다.

관심있으신분들은 오픈하면 한번씩 해보세요.

 

 

 

 

 


 

타이탄 리턴즈 영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