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R2온라인 현재진행형인 추억의 온라인 게임

by  ˙ 2014. 7. 8.
반응형

현재도 꽤많은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온라인게임

R2 온라인 입니다.

 

오픈을 했을때가 2006년 여름쯤이었던거 같네요.

저도 그때 처음 해봤는데

거의 필드에 사람 90 몹 10 정도로 엄청 많아서

한마리 잡기도 힘들었던것 같네요.

덕분에 필드에서는 싸움도 끊이질 않았고

(맘에안들면 언제라도 PK가 되서..1:1 로 싸우다가 지면은

여러명 데려와서 싸우고... 하여튼.. 무법천지였음..)

반응형

컴퓨터 사양도 그때 당시면 그래픽타드가 기껏해야 지포스7600 정도 였는데

공성전이나 스팟전 같은거하면 렉이 장난아니었죠..

멈췄다가 나중에보면 이미 죽어있고 ㅎㅎ

제법 고사양 게임에 속했었죠..

 

 

3D판 리니지라고 보면 될정도로 리니지와 시스템이 비슷했고.

리니지에서 쓰는 용어? 같은걸 사람들이 많이들 썼구요..

데이, 젤, 축데이, 축젤, 촐기?  등등

 

 

계속 사냥하면서 아이템얻고 강화하고

길드 성장해서 힘키우는게 목적이고

 

 

사냥터자리가지고 싸우고 , 말싸움하다가 싸우고,

내몹을 니가 왜잡냐고 싸우고 , 공성전에 왜 관여하냐고 싸우고,

그냥 무한으로 시비붙고 싸우고 힘좀세면 왕되는...

온라인판 조폭놀이같은 그런게임입니다.

 

 

뭐 그래봤자 버그에는 아무도 못당해냈고...

공성전 하는데 R2온라인 이라는 유저가 혼자서

백명이 넘게 바리게이트 치고있는걸 뚫고 수호석을 쳐서 성을 먹기도 했고

그런걸 보고 저는 이게임 그만했던거 같아요 ㅎㅎ

 

 

그리고 게임에 오토가 무지하게 많았죠..

성군주와 짱개오토 관리인과의 뒷거래로

자기 필드에서 오토들은 안건드린다는 이야기도 나왔고..

 

사냥터에 사냥하는 오토를 날려버리면

얼마 안있어 엄청난 템을 두르고 있는 오토 관리인이

투망을 두르고 몰래와서 공격을 하죠ㅋ

 

운영진측에서는 오토 자체를 거의 방치하다시피하고..

뭐 오토가 하나하나가 다 계정비다 보니

냅두는거 같기도 했고..

 

 

이래저래 말은 많았지만..

타격감? 같은거도 괜찮았고

같은 길드원과 사냥하면서 아이템도 맞추고

공성전하고 스팟도 먹고 하면서 매주 보상금도 나눠갖고

재밌게 했던 게임중 하나입니다. ㅎㅎ

 

 

 

 

하여튼 아직도 서비스 중이길래 한번 들어가 봤습니다.

 

 

이제는 정액제로만하는 서버뿐만 아니라

무료로 할수있는 오픈서버도 따로 있더군요..

 

 

 

▼ 기네아 섬? 인가  

초보자전용 사냥터입니다.

여기서는 PK가 안되지요..

섬의 구조도 많이 바꼈네요.. 

 

 

 

 

▼제가 했을때는 공격 자동 잠금이 없었던거 같은데

사냥하기 편해졌네요..

 

 

 

 

 

 

 

▼ 대충 드라코까지만 획득하고

에쉬번 마을로~

 

 

 

 

 

 

 

 

▼ 마을도 많이 바꼈네요..

여기마을을 벗어나면

이제 무한 PK의 전장으로 나가게 되는거죠..

 

 

 

 

 

 

 

▼ 아직도 골수 유저들이 꽤 하고있나 봅니다

상점들이 제법많이 열려있네요..

머 절반 이상은 오토들이 습득한 아이템 파는 상점이겠지만.. ㅋㅋ

 

 

 

 

 

 

 

▼ 제일 많이 가는 던전인 어동가는길..

역시 필드 곳곳에 오토들이 놀고있네요

 

 

 

 

 

 

▼ 어동 입구

제가접속한 오픈서버는 2층인가 까지만 갈수있고

3,4층은 이용권을 결제를해야 갈수있나 봅니다.

3,4층에서 주요 아이템이 나오거든요.. ㅋㅋ

 

 

 

 

 

 

 

▼ 이게임은 필드의 모든 벽, 산 등을 타고 넘을수 있습니다.

못가는곳이 없죠..

 

 

 

 

 

 

 

 

▼ 20렙 전후로 가장 많이 사냥하는 필드 사냥터

머멘서식지 입니다.

 

여전히 유저는 안보이고 오토만 득실대고 있군요.

 

 

 

 

 

 

 

 

 

▼ 맵 지도를 열어보니 뭐가 많이 변했네요..

스팟이 닫힌곳도있고

사람이 없나? 성이 빈곳도 있네요..

 

신풍 길드는 아직도 있네요.. ㅎㅎ

저도 한때 저길드에서 공성전 했었는데 ㅋ

 

시커 라는 길드도 있었고

잘기억은 안나네요 ㅎㅎ

 

 

 

 

 

 

 

▼ 다음 블랙랜드 마을

애쉬번마을 주변을 벗어나면 자주 오게되는 마을인데

여기도 사람이 휑하네요..

오토만 왔다갔다하네요..

 

 

 

 

 

 

 

 

 

▼ 로덴마을 

주로 고렙에 좋은 장비가 없다면 거의 올일없는 지역이죠.. 

 

이주변의 필드몹은 상당히 강했던걸로 기억합니다.

라이칸이었나? 사자몸둥이에 날개달린거 잡으면 축데이 준다고

여럿이서 잡으러 갔던거 같네요..

 

 

 

 

 

 

 

 

▼ r2온라인에서 제일 그래픽적으로 볼거리가있고

경치좋은 곳 라르곤 강입니다.

지금 보니 물 그래픽말고는 그냥 그렇네요 ㅎㅎ

 

 

 

 

 

 

 

▼ 40렙 넘어서면 거의 이곳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는..

바이런 마을입니다.

 

역시나 사람은 없고 오토만 득실대네요..

 

 

 

 

 

 

▼ 줄지어가는 오토3마리

 

 

 

 

 

 

▼ 바이런 마을 근처의 바이런성

공성전 있으면 주변에 거의 200명 이상은 몰렸던거 같네요..

 

 

 

 

 

 

▼ 수호석

 

입구에 수호석말고 성안에도 수호석이 하나더 있었던거같은데

안보이네요.. ㅋㅋ 바뀐건가

 

 

 

 

잠깐 돌아봤지만... 사람들은 안보이고..

오토만 보이네요.. ㅋㅋ

아마 고급 사냥터에 가면 있겠지만..

그래도 마을에 사람이 이리없는걸 보면...

지금은 확실히 하는사람이 많이 없긴 한가 봅니다..

공성전있는날은 좀 있겠지만..

 

행여나 처음 이게임을 하시려는분은

시작할때 돈주고 아이템 다 맞추고 할꺼아니라면

하지마시라고 말리고싶네요 ㅎㅎ

 

무일푼으로 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는 게임중 하나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