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

김치블로 데빌리언 간단한 플레이 후기

by  ˙ 2014. 8. 17.
반응형

요즘 나름 핫한 게임인가요?

검색순위 상위에 올라있는 데빌리언 입니다.

 

처음 이게임을 알게된게

김치블로? 라는 이름을 듣게되서

뭔가하고 찾아봤더니

게임이 디아3와 많이 흡사하더라구요

 

게임 퀄리티도 디아보다 떨어져 보이진 않았고

괜찮아 보이는 게임인것 같아서

일단 한번 해봤습니다.

반응형

클래스는 4종류가 있고

 

마법사는 엘리멘탈리스트

 

 

 

 

 

전사는 듀얼리스트

 

 

 

 

 

원거리도 되고 근거리도 되는 쉐도우 헌터

 

 

 

 

원거리형 캐논슈터 이렇게 있습니다.

 

저는 듀얼리스트와 쉐도우 헌터로만 해봤어요

 

 

 

 

 

간단하게 얼굴 체형 설정해주고 플레이해줍니다.

 

 

 

 

 

 

 

시작화면부터 디아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군요

 

 

 

 

 

아~~ 좀 아쉬운게 있네요...자동이동

제가 예전에 올린 암흑삼국이라는 웹게임이 있는데

자동이동이 있으니 직접 조작할일없고 길잃을 일이 없긴하지만

자칫 자꾸 플레이 하다보면

내가 웹게임을 하는지 착각이 들기도 하더군요

 

 

 

 

 

 

 

기본공격은 타겟에 마우스를대고 1번 버튼을 누르라고하는데

이렇게 하면 공격이 많이 불편하므로

마우스 좌클릭으로 기본공격을 설정해 줍니다.

 

공격시에 가끔 미스 클릭이 나거나

좀 클릭에 있어서 판정범위가 이상한거 같더군요

분명히 몹에다 대고 눌렀는데 공격이 안되고 이동이 되던지 하는것을 말합니다.

 

기본적인 타격감은 좋아보입니다.

이펙트도 좋구요

 

 

 

 

 

디아에서 보던 보스급적과 비슷하게 생겼네요

 

 

 

 

 

 

하면할수록 디아와 흡사한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마치 액트 3에서의 심장이나 아즈모단 가는 길 같네요

 

 

 

 

 

 

여긴 마치 액트2에서 보던길과 비슷하네요

스킬이 있는데

상대를 타겟팅해서 맞추기가 참 불편했습니다

 

 

 

 

 

 

처음 스토리 시작할때 붙게되는 보스광역기술쓸때 스페이스바로 빠르게 이동해서 피하면서 딜만 넣어주면 됩니다.

아니면 그냥 제자리 서서 물약먹으면서 딜만 넣어도 이기기 쉽게 해놨습니다.

 

 

 

 

 

 

 

이런 이펙트들은 확실히 디아보다는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공격할때 한번씩 미스나서 이동하게 되는게 좀 불편했어요 디아와 마찬가지로 shift 누르고 공격누르면 제자리 공격이 되긴 합니다.

 

 

 

 

 

 

 

던파처럼 던전이 끝나고나면 이렇게 보상을 받는 시스템이네요

 

 

 

 

 

 

역시 한국 온라인 게임답게 퀘스트를 해야합니다 ㅋ

디아같이 스토리보다는

어떤 몹을 몇마리 잡아와라

어떤것을 부셔라

누구를 만나라 이런 퀘스트가 대부분입니다.

 

 

 

 

이후에 계속 게임하면서 퀘스트~ 자동이동~ 몹잡거나 부수기 끝!이게 다입니다 뭐 물론 나중에 렙이 높아지면 준비된 컨텐츠 들이 있긴하겠지만.. 잠깐 플레이 했을때

자꾸 암흑삼국하는 기분이 드는군요

 

 

 

 

 

 

 

커뮤니티에 올라오는글을 봐도 대작 게임 나오기 전까지 잠깐 즐겨볼만한 그런 게임? 정도로 평을 하더군요

 

이게임 나름대로의 개성같은것도 없고 마치 중국에서 만든 디아 아류작? 같은 느낌도 들고 자꾸 말하지만 자동이동 퀘스트 반복 때문에 암흑삼국같은 웹게임하는듯한 느낌은 지울수 없었습니다

 

 

종합적으로 볼때 디아를 안해보셨던 분들은 재밌게 하실수도 있을것같고 하셨던 분들에겐 좀 시시한 게임이 될것 같네요

 

별5개중에 2개~2.5개 정도 게임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